>공지사항/1분코칭>1분코칭
 
  목표설정 노하우 '목표자체가 행복이다'
  글쓴이 : admin     날짜 : 09-11-06 00:17     조회 : 5020    
  트랙백 주소 : http://yourpartner.co.kr/bbs/tb.php/coaching/55
목표설정 노하우
 

목표는 그 과정자체가 행복감을 준다.

당신이 정말로 행복한 사람을 관찰하면 그 사람은 배를 만들거나, 교향곡을 작곡하거나, 아들을 교육시키거나, 정원에서 겹달리아를 기르거나, 고비사막에서 공룡 알을 찾고 있을 것이다

이 말은 1932년 오스트리아 출신의 정신과의사 베란 울프(Beran Wolfe)가 목적 없이 자신에게만 빠져있는 환자들의 슬픔과 고통에 부담을 느끼면서 자신의 철학을 요약한 말이다. 

 

행복한 사람은 어떤 일을 하건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건 무엇인가 강한 열망이나 꿈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실제로 주변에서 행복한 사람들을 살펴보게 된다면 그들이 하나 같이 저마다 나름의 꿈을 갖고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일을 자신의 평생의 목표로 삼아 헌신하며 어떤 사람들은 가족을 이루거나 사회적, 영적으로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 헌신하기도 한다.  목표는 사람에 따라 각양각색이며 어떤 것이 좋고 나쁘다라고 구분할 수는 없다.

 

그러나 목표 그 자체보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일하고 가치 있고 도전이 되는 활동에 참가하는 과정이 그 목표에 도달하는 것보다 웰빙에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들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실제로 수 많은 일화들을 보면 사람들이 오랜 세월에 걸쳐서 노력해왔던 무엇인가를 얻고 난 이후에는 엄청난 허탈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스포츠계의 2년 차 징크스라는 것도 이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입단 첫해 기대이상의 성적을 내고 슈퍼루키(신인왕)가 되면 목표가 달성 된 이후에 허탈감이 찾아와 그 다음해에는 무기력하고 저조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러나 목표달성 이후의 허탈감 이 목표자체가 부정적이라는 의미는 아니다. 

사람들 마다 목표는 다르지만 의미 있는 목표를 향해 나가가고 도전하는 것이 지속적으로 더 행복해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임에는 틀림없다

 

유어파트너

대표 심윤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