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O THE BOOK
 
 
>책속으로>북리뷰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글쓴이 : admin     날짜 : 08-03-09 00:54     조회 : 609    
  트랙백 주소 : http://yourpartner.co.kr/bbs/tb.php/talk/7

책 소개
 
하버드 경영대학원이 교재로 선택하고 필립 코틀러가 적극 추천하는 마케팅 전략의 새로운 바이블. 경영 전략의 새로운 틀로 블루오션전략을 채택한 기업들에게 과연 블루오션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하는 질문에 화답하는 책. 이 책은 블루오션에 이르는 기업 혁신의 엔진으로 마케팅이라는 구체적인 수단을 제시한다. 마케팅을 기업 혁신의 엔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그 실행방안으로 모든 기업 구성원이 마케팅의 전면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목 차
 
추천사
옮긴이의 글
저자서문

1장 혁신의 엔진, 마케팅
마케팅의 위기
최고경영자를 위한 마케팅
7가지 과제
기업전체를 고객에 맞춰라
마케터에서 시장전략가로

2장 전략적 시장세분화를 위한 3가지 조건
4P에 의한 고전적 시장세분화
3V에 의한 전략적 시장세분화
3V를 활용해 선장한 기업, 이지젯
기업을 바꾸는 3V모델
CEO를 위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_ 우리 회사는 3V를 실행하고 있는가

3장 제품을 팔지 말고, 솔루션을 제공하라
솔루션 강자가 된 IBM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기
효과적인 솔루션 판매를 위한 요건
솔루션 조직으로의 변화
CEO를 위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_ 솔루션 기업이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4장 성장을 향한 유통망 혁신
유통경로의 구조조정 전략
성공적인 유통경로 구조변경을 위한 4단계 전략
고객들이 사고 싶어하는 곳에서 팔아라
CEO를 위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_ 새로운 유통경로에 진입해도 되는가

5장 공룡 유통업체와의 파트너십
강력한 글로벌 소매업체의 등장
브랜드 불도저에서 전략적 파트너로
글로벌 주요고객관리를 위한 고객중심조직으로의 변화
최고고객관리자가 곧 최고경영자다
CEO를 위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_ 글로벌 고객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6장 장기적 이익을 위한 브랜드 구조조정
브랜드 수가 늘어날수록 비용도 늘어난다
브랜드 합리화, 간단하지도 쉽지도 않은 문제
치밀한 브랜드 합리화 기술
일렉트로룩스의 상향식 시장세분화 기반 접근법
유니레버의 하향식 포트폴리오 기반 접근법
브랜드 합리화는 수익활동의 일부다
CEO를 위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_ 브랜드 합리화를 위한 결단을 내리기 전에

7장 고객을 주도하고 시장을 창조하라
유통경로의 구조조정 전략
성공적인 유통경로 구조변경을 위한 4단계 전략
고객들이 사고 싶어하는 곳에서 팔아라
CEO를 위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_ 새로운 유통경로에 진입해도 되는가

8장 전사적 마케팅이 해법이다
유통경로의 구조조정 전략
성공적인 유통경로 구조변경을 위한 4단계 전략
고객들이 사고 싶어하는 곳에서 팔아라

참고문헌
찾아보기
 
출처 : 예스24